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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/JAVA

이론_24. 구조체

by yoon9i 2024. 3. 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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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<구조체>

    ◎ 구조체(Struct)는 단일 타입으로 표현하기 힘든 데이터를 위해 별도로 만들어 사용하는 클래스(타입)이다.

    <엔티티(Entity)>

    ◎ 엔티티(Entity)는 DBMS 의 테이블이 가지고 있는 열과 클래스의 멤버 변수가 1:1 로 매칭되는 구조체이다.
    ◎ equals(...), hashcode() 등의 동등 여부를 가릴 수 있는 메서드 등을 재정의(Override) 하는 편이다.
    ◎ 동등 여부는 주로 테이블이 가지고 있는 기본 키(Primary Key)의 동등 여부로 판단하는 편이다.


    <데이터 전송 객체(DTO, Data Transfer object)>

    ◎ DTO(Data Transfer Object)는 계층간 데이터 전달이 목적인 구조체이다.
    ◎ 가질 수 있는 멤버 변수에는 제한이 없지만 Getter 및 Setter 메서드를 제외한 로직을 구현하여서는 안된다.

    
    <값 객체(VO, Value Object)>

    ◎ 멤버 변수 및 Getter/Setter 메서드 외 로직을 구현하여도 관계 없다.
    ◎ Entity 클래스를 상속받아 확장 기능을 구현하는 목적으로 사용하기도 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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