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/JAVA

이론_18. 인터페이스

by yoon9i 2024. 3. 6.
/*
    <인터페이스>

    ◎ 상속(Inheritance)관계가 클래스 간의 기능 확장에 중점을 뒀다면, 인터페이스(Interface) 구현(Implementation)은
      어떠한 클래스로 하여금 이에 속성이나 특성 등을 부여하거나 기능상의 골조를 만들기 위해 사용한다.
    ◎ 명명법은 기본적으로 파스칼 케이스를 따르나, 대문자 I 로 시작하게 하기도 한다.
        -I(명사), I(동명사), I(-able) 혹은 I없이 (명사), (동명사), -able
    ◎ 인터페이스가 가지는 모든 멤버변수는 public 이고 정적이며 읽기 전용일 수 밖에 없다.
      -public static final 을 생략
    ◎ 인터페이스가 가지는 모든 메서드는 public 이고 (일반적으로) 추상적이다.
    ◎ 인터페이스가 가지는 메서드가 구현부를 가지게 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default 키워드를 이용할 수 있다.

        public interface [인터페이스 이름]{
            default [반환타입|void] [메서드 이름]{
                //구현부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이때, default 는 메서드를 추상화하지 않겠다는 키워드이며 접근 제한자가 아님에 유의한다.
*/

'Programmin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이론_20. 자료구조  (0) 2024.03.06
이론_19. 제네릭  (0) 2024.03.06
이론_17. 열거형  (0) 2024.03.06
이론_16. 예외  (0) 2024.03.06
이론_15. 기타 메서드  (0) 2024.03.0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