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Programming/JAVA

이론_6. SWITCH

by yoon9i 2024. 3. 6.
/*
    <SWITCH 문>

    ◎ switch 문은 어떠한 변수나 상수가 가진 값에 따라 실행할 코드를 분기하기위해 사용한다. if 문과 비슷함.

        switch (변수) {
            case 값a;
                // 변수가 가진 값a와 같을때 실행할 코드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값b;
                // 변수가 가진 값b와 같을때 실행할 코드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값c;
                // 변수가 가진 값c와 같을때 실행할 코드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// 변수가 가진 값이 위 어느 case 와도 다를때 실행할 코드
        }
        - case 의 개수는 1개이상이면 된다.
        - case 의 대상이 되는 값은 상수이거나 리터럴이어야 한다.
        - break 키워드는 현재 실행 중인 switch 문을 즉시 종료시킨다. 즉, break 키워드가 없다면
          그 아래의 모든 코드를 실행함으로 (case 와 관계 없이) 유의한다.
        - default 는 없어도 관계 없으며, 있다면 한개만 있어야 하고 그 위치는 마지막이어야 한다.


*/

'Programmin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이론_8. 메서드  (0) 2024.03.06
이론_7. WHILE  (0) 2024.03.06
이론_5. FOR 문 & 향상된 FOR  (0) 2024.03.06
이론_4.IF  (0) 2024.03.06
이론_2.주석  (0) 2024.03.06